2024년 9월 26일(목)부터 9월 27일(금)까지 브라운백세미나가 개최되었다. 특별히 이번 세미나는 ‘브라운백세미나 in BUSAN’으로 진행되었으며, 고려대학교 4단계 BK21 미디어학교육연구단, 국립부경대학교 지역문화정보융합연구소, 한국언론학회 인터렉션연구회가 공동 주관ㆍ주최하였다. 본 세미나에는 고려대학교와 국립부경대학교의 참여대학원생, 대학원생, 연구교수, 교수를 포함하여, 9월 26일 세미나에 17명, 9월 27일 세미나에 50명이 참여했다.
이번 세미나는 2일에 걸쳐 진행했고, 9월 26일(목)은 국립부경대학교 창의관에서 열렸다. 이영화 박사(지능정보기술을 활용한 광고 전략과 소비자 행동), 김가영 박사(디지털 기술과 노동, 커뮤니케이션 네트워크), 이장근 박사(뉴스 이용이 미래 혁신 기술 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의 논문 발제에 이은 김정환 교수(국립부경대), 이신혜 교수(부산대), 이하나 교수(동의대)의 종합토론으로 진행되었다.
9월 27일(금)은 국립부경대학교 창의관의 현장 진행과 고려대학교 미디어관의 현장을 온라인중계로 연결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하희라 연구원(웹툰과 생성형 AI: 웹툰 이용자의 선호도 분석을 중심으로), 최재서 박사과정(생성형 AI 콘텐츠 수용 및 거부 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연구: AI 커버 음악을 중심으로), 김다영 연구원(플랫폼 기업과 이용자의 약속: 국내외 플랫폼 이용약관 분석), 정사정 박사과정(Effects of information exposure on health knowledge and misinformation: The moderating role of education)의 논문 발제에 대해 김가영 박사(고려대), 김민주 석사과정(국립부경대), 이영화 박사(고려대), 김동근 석사과정(국립부경대)의 토론으로 진행되었다.
다음 브라운백세미나는 2024년 10월 27일 금요일 오후12시에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