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일시 및 장소
1) 2024.9.26.(목) 16:00 – 18:00 (국립부경대 현장 진행)
2) 2024.9.27.(금) 10:30 – 12:50 (국립부경대 현장 진행 + 고려대 미디어관 602호 via ZOOM)
2. 대상: 미디어학과 대학원생 및 BK21 참여대학원생
3. 발제
1) 9/26일(목)
- 이영화 박사(고려대) “지능정보기술을 활용한 광고 전략과 소비자 행동”
- 김가영 박사(고려대) “디지털 기술과 노동, 커뮤니케이션 네트워크”
- 이장근 박사(국립부경대) “뉴스 이용이 미래 혁신 기술 이용 의도에 미치는 영향”
2) 9/27(금)
- 하희라 연구원(국립부경대) “웹툰과 생성형AI: 웹툰 이용자의 선호도 분석을 중심으로”
- 최재서 박사과정(고려대) “생성형 AI 콘텐츠 수용 및 거부 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연구: AI 커버 음악을 중심으로”
- 김다영 연구원(국립부경대) “플랫폼 기업과 이용자의 약속: 국내외 플랫폼 이용약관 분석”
- 정사정 박사과정(고려대) “Effects of information exposure on health knowledge and misinformation: The moderating role of edu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