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단계 BK21 미디어학교육연구단은 참여대학원생의 원활한 연구 활동을 위해 조사연구비 등을 지원해 왔으며, 학술지 논문과 학술대회 발표 등 의미있는 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이에 매월 연구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하니, 대학원생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이번 세미나는 ‘브라운백 세미나 in BUSAN’으로, 「고려대 4단계 BK21 미디어학교육연구단」, 「국립부경대 지역문화정보융합연구소」, 「한국언론학회 인터랙션연구회의」의 공동 주최/주관으로 진행됩니다.


1. 일시 및 장소

1) 2024.9.26.(목) 16:00 – 18:00 (국립부경대 현장 진행)

2) 2024.9.27.(금) 10:30 – 12:50 (국립부경대 현장 진행 + 고려대 미디어관 602호 via ZOOM)


2. 대상: 미디어학과 대학원생 및 BK21 참여대학원생

3. 발제

1) 9/26일(목)

- 이영화 박사(고려대) “지능정보기술을 활용한 광고 전략과 소비자 행동”

- 김가영 박사(고려대) “디지털 기술과 노동, 커뮤니케이션 네트워크”

- 이장근 박사(국립부경대) “뉴스 이용이 미래 혁신 기술 이용 의도에 미치는 영향”


2) 9/27(금)

- 하희라 연구원(국립부경대) “웹툰과 생성형AI: 웹툰 이용자의 선호도 분석을 중심으로”

- 최재서 박사과정(고려대) “생성형 AI 콘텐츠 수용 및 거부 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연구: AI 커버 음악을 중심으로”

- 김다영 연구원(국립부경대) “플랫폼 기업과 이용자의 약속: 국내외 플랫폼 이용약관 분석”

- 정사정 박사과정(고려대) “Effects of information exposure on health knowledge and misinformation: The moderating role of edu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