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학교 미디어학부에서 광고와 소비자행동을 가르치고 있다. (주)오리콤에서 광고기획(Account Executive)으로서 실무를 경험했으며, 미시간 주립 대학교(Michigan State University)에서 광고학 석사와 매스미디어 박사학위를 취득한 후 텍사스오스틴 대학교(University of Texas-Austin) 광고학과에서 10년 동안 조교수와 부교수로 재직했다. 한국광고홍보학보 편집위원장, 한국미디어경영학회 회장, 한국광고학회 부회장 등을 역임했으며, 저서로는 ‘광고PR 커뮤니케이션 효과이론’, ‘100개의 키워드로 읽는 광고와 PR’, ‘검색광고의 이해’, ‘데이터 시대의 언론학 연구’, ‘디지털 미디어 리터러시’, ‘미디어경영론’, ‘인터넷 산업의 미래, 함께 묻고 답하다’ 등이 있다.